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나주공공도서관, 사서와 함께 책을 읽고 작가와의 대담까지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나주공공도서관, 사서와 함께 책을 읽고 작가와의 대담까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1/09/30 13:24
조회수 51

관련사진.JPG


나주공공도서관, 사서와 함께 책을 읽고 작가와의 대담까지

- 사서와 함께하는 랜선 북클럽 및 온라인 강연회 성공적 운영 -


나주공공도서관(관장 전만석)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사서와 함께하는 랜선 북클럽><최은영 소설가 온라인 강연>을 지난 29() 성공리에 마무리하였다.

 

기존의 강연이 작가를 초청하여 운영하는 것이었다면, 나주공공도서관은 작가 강연회에 앞서 사서가 진행하는 온라인 독서회를 먼저 운영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작가의 책을 미리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전보다 내실 있는 강연회가 운영될 수 있도록 했다.

 

<사서와 함께하는 랜선 북클럽>은 최은영 작가의 신간밝은 밤913()부터 17()까지 5일간 함께 읽는 온라인 독서회로 참여자 전원이 책을 완독하고 함께 읽는 기쁨을 나누었다.

이어서 열린 <최은영 소설가 온라인 강연>은 소설평론을 전공한 곽윤경 사회자와 최은영 소설가의 대담으로 진행되었으며, 질의응답에 참여한 참석자 다섯 명을 대상으로 실시간 사인회도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었다.

 

두 프로그램에 참여한 도서관 이용자는사서가 직접 진행하는 독서회는 처음 참여해보았는데 그 덕분에 좋아하는 작가의 책을 더욱 깊이 읽을 수 있었다온라인 강연회 역시 사회자와 작가님의 대화가 매끄럽고 흥미로워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