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열린마당

나주공공도서관, 지역민 취업역량강화에 구슬땀의 작성자, 작성일시, 조회수 등 상세내용표입니다.

나주공공도서관, 지역민 취업역량강화에 구슬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시 2022/05/27 09:19
조회수 260

IMG_6951.JPG

나주공공도서관은 지역민을 대상으로 315()부터 630()까지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34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민의 취업 역량강화와 퇴직자들의 인생 2막 설계를 위해 자격증 강좌와 직장인을 위한 주말야간강좌를 대폭 확대함으로써 남성 및 직장인 등 다양한 연령과 계층의 참여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주요 취업역량강화 강좌는 직업전문교육인 굴착기지게차운전기능사, 조경기능사, 손해평가사 강좌, 도서관 특성을 살린 독서놀이지도사 2, 그림책교육지도사 3급 강좌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지역사회의 직업계고인 나주공업고등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도서관에서 접할 수 없었던 지게차굴착기운전기능사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주로 40-60대 남성 수강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원이 필기에 합격하고 현재 62일 실기시험 준비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퇴직을 하고 현재 초보 농사꾼이 되었다는 한 수강생은 내 나이 65세에 국가자격증에 도전한다는 것이 망설여지고, 대부분의 자격증은 광주에 가야 공부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적인 면에서 많은 부담이 되었다. 그런데 나주 지역에서 편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고 이렇게 필기에 합격하고 나니 자신감이 부쩍 생겼다. 자격증을 취득해서 필요한 곳에 활용할 생각을 하니 벌써 기쁘다.”고 말하였다.

김도진 나주공공도서관장은역량강화가 필요한 직장인들과 퇴직을 하고 제2의 인생을 설계하시는 지역민들에게 사회와 기술 변화에 따라 필요한 다양한 교육내용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 밝혔다.

첨부파일